그림자는 모양의 깊이를 생성합니다. 대상체의 그림자는 모든 대상체의 뒤에 나타납니다. 다양한 그림자 효과를 생성하거나 대상체에서 그림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를 빠르게 추가하거나 제거하려면, 대상체를 선택한 다음 포맷 막대에서 그림자를 선택하거나 선택 해제합니다. 그래픽 속성에서 그림자 포맷 지정에 관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대상체나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도구 막대에서 속성을 클릭한 다음 그래픽 속성 단추를 클릭합니다.
그림자를 선택하여 대상체에 그림자를 추가합니다. 그림자를 선택 해제하면 그림자가 사라집니다.
각도 조절판을 사용하여 그림자의 각도를 설정합니다.
그림자를 대상체에서 얼마나 멀리 위치시킬지는 오프셋 조절판을 사용합니다.
높은 그림자 오프셋 값은 대상체의 그림자가 대상체에서 더 멀리 흐리게 떨어져 나타나게 합니다.
그림자 가장자리의 부드러움 정도를 조절하려면 흐림 조절판을 사용합니다.
흐림 값이 높으면 대상체의 그림자가 더 퍼져서 나타나며, 흐림 값이 낮으면 지정된 가장자리의 그림자가 더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그림자의 투명도를 변경하려면, 불투명도 필드에 백분율을 설정합니다. 그래픽 속성의 하단에서 불투명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대상체의 불투명도(대상체의 그림자가 아닌)를 바꿉니다.
그림자의 색상을 변경하려면 그림자 색상 영역를 클릭하고 색상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