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가 왼쪽이나 오른쪽 경계선, 중앙 또는 왼쪽과 오른쪽 모두 정렬(좌우 정렬)될 수 있도록 페이지, 열, 표 셀, 텍스트 상자나 도형의 단락 정렬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맷 막대에서 정렬 단추를 사용하여 스프레드시트에서의 텍스트 정렬을 빠르게 변경합니다. 텍스트 정렬을 변경하려면, 텍스트를 선택한 다음 포맷 막대에서 정렬 단추를 클릭합니다.

텍스트 속성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왼쪽, 중앙, 오른쪽 또는 좌우 정렬하려면,
  1. 변경할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2. 도구 막대에서 속성을 클릭하고, 텍스트 단추를 클릭한 다음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3. 색상 영역 오른쪽에 있는 5개의 가로 정렬 단추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이들 단추는(왼쪽에서부터 오른쪽으로) 다음 효과를 적용합니다.

    • 왼쪽 정렬:  
      대상체의 왼쪽 여백에 대해 각 텍스트 행을 배치합니다.
    • 중앙:  
      각 텍스트 행의 중앙을 대상체의 중앙에 설정합니다.
    • 오른쪽 정렬:  
      대상체의 왼쪽 여백에 대해 각 텍스트 행을 설정합니다.
    • 좌우 정렬:  
      대상체의 왼쪽과 오른쪽 여백에 닿도록 각 행의 문자 간격을 조절합니다.
    • 표 셀 자동 정렬:  
      표 셀에서 텍스트를 왼쪽에 정렬하며 숫자를 오른쪽에 정렬합니다.

텍스트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 처음 4개의 정렬 단추를 포맷 막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 셀이 선택되어 있는 경우 5번째 가로 정렬 단추는 포맷 막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맷 > 텍스트 > 그리고 왼쪽 정렬, 중앙, 오른쪽 정렬, 좌우 정렬, 표 셀 자동 정렬 중 하나를 선택하여 텍스트를 가로로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단락의 첫 번째 텍스트 행을 들여쓰기 하거나 단락 들여쓰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배우려면 들여쓰기 설정하기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