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 셀 병합은 근접한 셀을 하나로 만들며 테두리가 제거되어 단일 셀처럼 동작합니다.
둘 이상의 근접한 표 셀 그룹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셀의 그룹은 직사각형으로 이루어지며 모두 본문 셀이나 모든 머리말 셀 또는 모든 꼬리말 셀이어야 합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포맷 > 표 > 셀 병합을 선택합니다.
도구 막대에서 속성을 클릭하고 표 속성 단추를 클릭합니다. 표 속성에서 표를 클릭한 다음 행 및 열 편집 팝업 메뉴에서 셀 병합을 선택합니다.
포맷 > 표 > 셀 병합을 선택 해제합니다.
표 속성에서 표 패널을 선택하고 행 및 열 편집 팝업 메뉴에서 셀 병합을 선택 해제합니다.
병합하는 동안 셀 내용에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만 또는 텍스트, 숫자, 포맷 지정된 값 및 공식 혼합을 포함한 가로로 근접되어 있는 셀을 병합하면, 원본 셀 모두의 내용을 탭으로 분리된 텍스트로 연결합니다.
텍스트만 또는 텍스트, 숫자, 포맷 지정된 값 및 공식 혼합을 포함한 세로로 근접되어 있는 셀을 병합하면, 원본 셀 모두의 내용을 캐리지 리턴(CR)으로 연결합니다.
열 셀을 병합하면, 셀 배경은 맨 위의 셀에 있는 이미지나 색상을 가져옵니다.
행 셀을 병합하면, 셀 배경은 맨 왼쪽의 셀에 있는 이미지나 색상을 가져옵니다.
텍스트, 숫자, 공식을 포함한 셀 또는 셀 포맷이 빈 셀과 함께 병합되면, 새로운 셀이 비어있지 않은 셀의 내용을 유지합니다.
숫자 포맷을 포함한 셀이 빈 셀과 함께 병합되면, 새로운 셀이 숫자 포맷을 유지합니다.
iWork에서 사용 가능한 함수 및 공식 및 사용 방법에 관해 배우려면, iWork 공식 및 함수 사용 설명서 또는 도움말(도움말 > "iWork 공식 및 함수 도움말" 선택)을 참조하십시오.